"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와 같이 죄인 한 사람이 회개하면
하늘에서는 회개할 것 없는 의인 아흔 아홉으로 말미암아
기뻐하는 것보다 더하리라." (누가복음 15:7)

 

푸른 초장의 집 소개 푸른 초장의 집은 상처받은 개인과 가정을 하나님의 말씀과 사랑으로 치유하며 인간의 존엄성을 회복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

푸른 초장의 집은 사회적으로 심각해지고 있는 가정 폭력의 깊이 있는 문제를 다룰 뿐만 아니라 가정폭력에 의해 희생되고 있는 여성과 자녀들을 기독교의 사랑에 입각해 도와주고 회복시켜주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설립되었습니다.

이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24시간 핫라인 전화 개설, 쉼터와 의식주 제공, 법적 보조 안내 및 교육과 동시에 상담을 통해 자신의 존재감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제2단계 주거지를 제공해 줌으로써 이들이 독립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전도사 엄영아
비젼 "너희가 짐을 서로 지라. 그리하여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하라.” (갈 6:2) 하시는 주님의 말씀이 우리의 손길을 통하여 일하시기를 원하시는 주님의 심정인 것을 생각하면서 어려운 환경과 역경 속에서 신음하며 절망 속에 빠진 자매님들과 어떻게 이 무거운 짐을 나누어 지며 하나님의 선하신 뜻과 평화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인지 간절히 기도하게 됩니다.

착하고 연약한 자매님들이 자기 중심적인 난폭한 남편들에게 시달리고 메여 살면서 인간의 기본적인 존엄성마저 상실하고 모든 잘못된 생활을 자신의 운명으로 체념하고 심지어 자신의 잘못으로 생각하면서 살아가는 것은 분명히 잘못된 자기 상실입니다. 가정의 불화 속에서 자녀들에게 미치는 영향 또한 악순환의 고리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 문제들을 직시하면서 해결해 가려는 지혜가 필요하며, 도움이 필요할 때는 도움을 요청하여 가정의 화목을 위한 상담과 교육을 통하여 참된 자아를 발견하고 가정을 변화시켜 나가는 용기가 필요한 것입니다.

푸른 초장의 집에서는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 실질적이고 법적인 도움과 상담 프로그램, 가정폭행에 대한 올바른 인식교육, 자녀문제들을 위한 부모 지도교실, 자아 훈련에 필요한 인격향상교육 및 내적 치유 사역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하나님을 만나는 경건의 시간과 감사 찬양 예배를 드리면서 상처뿐이고 메말랐던 가슴들이 열리고 하나님의 말씀에 의지하며 소망과 인내를 갖게 되는 것을 볼 때 약한 자에게 힘 주시고 도우시며 승리로 이끄는 하나님의 선하심에는 어느 누구도 예외가 없고 실패자가 없다는 것을 보면서 감사를 드립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 받은 우리들을 존귀히 여기시고 하나님의 비밀을 맡기시어 참된 자유와 마음의 평화를 누리기를 원하시며 사랑하고 사랑 받으며 살기를 원하십니다. 인간이 찾는 진정한 마음의 평안이란 외부에서 주어지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마음 깊은 곳에 숨어있는 것이며, 그 마음 깊은 곳의 비밀은 하나님을 사모하는 마음과 하나님이 주시는 평안인 것을 깨닫게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인도로 만나게 되는 자매님들과 울고 웃으며 이 모든 사역을 감당할 때에 진정한 선생 되시는 예수님의 심정을 다시 한 번 생각하면서, 십자가의 고통을 대신 지신 우리 주님의 희생과 사랑, 믿음의 비밀이 크고 깊으심에 감격할 뿐입니다. 이 일을 위하여 함께 동역하시고 봉사하시는 여러분들과 도움을 받는 우리 자매님들이 한 마음이 되어, 진정한 삶의 기쁨과 감사를 회복하면서 말씀의 나침반을 따라 열심히 살 때에 선으로 악을 이기시는 하나님의 비밀이 이 세상에 밝혀지고 우리 모두 믿음의 비밀을 지닌 자녀로서 승리할 것이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게 될 것입니다.

엄영아 전도사
푸른 초장의 집 원장
연락처 웹싸이트: www.hogp.org
주소: 705 W. La Veta Ave #204C Orange, CA 92868
전화번호: 714-532-2787

 

 

로그인

로그인폼

로그인 유지